
영화 <조커>는 토드 필립스 감독의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 사자 상 수상작으로, 80년대 고담을 배경으로 조커의 기원을 다루고 있습니다.
DC 필름스에서 제작하지만 DC 확장 유니버스에 속하지 않는 최초 단독 빌런 영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https://youtu.be/x60mB0zXZ38?si=nJy43U8tAlNvmrLe
영화 정보
장르: 범죄, 스릴러, 느와르, 복수, 드라마, 블랙 코미디
감독: 토드 필립스
각본: 토드 필립스, 스콧 실버
출연: 호아킨 피닉스, 로버트 드 니로 외
개봉일: 2019년 10월 2일(한국 기준)
상영 시간: 123분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진 및 등장 인물 소개
1. 호아킨 피닉스(아서 플렉=조커 역)
영화 <글래디에이터>, <마스터>, <너는 여기에 없었다> 등에 출연한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아서 플렉)를 맡았습니다.
조커의 원래 이름은 아서 플렉으로,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였지만 자신을 괴롭히는 세상 속에서 결국 돌변하게 됩니다.
2. 로버트 드 니로(머레이 프랭클린 역)
영화 <택시 드라이버>, <레이징 불> 등에 출연한 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머레이 프랭클린 역을 맡았습니다.
머레이 프랭클린은 베테랑 코미디언이자 인기 프로그램 진행자로, 아서 플렉이 존경하는 롤 모델입니다.
아서의 첫 코미디언 데뷔 영상을 보여주며 공개적으로 조롱하는 인물입니다.
3. 자씨 비츠(소피 듀몬드)
영화 <데드풀 2>, <더 하더 데이 폴> 등에 출연한 매력적인 배우 자씨 비츠가 소피 듀몬드 역을 맡았습니다.
소피 듀몬드는 아서와 같은 빌라 층에 사는 이웃으로, 홀로 어린 딸을 키우고 있습니다.
4. 이외 출연진들
- 프랜시스 콘로이: 페니 플렉 역(아서 플렉의 어머니)
- 브렛 컬런: 토머스 웨인 역(고담시의 유명인사)
- 단테 페레이라올슨: 어린 브루스 웨인 역(미래의 배트맨)
- 더글러스 호지: 알프레드 페니워스 역(브루스 웨인의 집사)
줄거리 요약
Put on a happy face.(행복한 표정을 지으렴.)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이지만, 웃음을 참을 수 없거나 전혀 웃을 수가 없는 정신질환자입니다.
세상과 행복하게 소통하고 싶지만 항상 세상은 그를 억울하고 울분에 차게 만듭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서가 화를 이기지 못해 우발적인 살인을 하게 되고 이것이 큰 이슈가 됩니다.
사람들은 광대 분장을 한 아서에게 관심을 쏟기 시작하고, 아서 역시 무언가로부터 해방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나아가 출생의 비밀과 자신이 믿어왔던 모든 것들의 실체를 알게 된 아서는 그때부터 돌변하게 됩니다.
자신을 이렇게 만든 어머니를 시작으로 평소에 자신을 조롱하고 업신여기던 주변 인물들을 잔인하게 죽여나갑니다.
긴장감 넘치는 뒷이야기는 직접 시청하며 확인해 주세요!
평점 및 관람평
IMDb: 평점 8.4 / 10
로튼 토마토: 신선도 69% / 관객 점수 88%
metacritic: 메타스코어 59 / 100
네이버: 8.97 / 10
관람평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원작 코믹스와 기존 배트맨 영화 시리즈에 헌정하는 장면들이 등장하여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호아킨 피닉스의 연기력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히스 레저의 조커를 뛰어넘는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내용 자체가 꿈도 희망도 없이 무겁고 어두운 느낌이라 히어로물을 생각하고 시청하시는 경우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 없는 유혈 장면에 거부감을 느끼는 관객들도 일부 있으니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시청 전 주의 바랍니다!